엔씨 아이온2 출시 예정, 올해 2분기부터 유저와 소통강화
일 시: 2025년 2월 12일(수) 09:00
참 석: 박병무 공동대표, 홍원준 CFO, 이장욱 IR실장
발표내용: 엔씨소프트 2024년 4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기사 요약
📊 2024년 실적 요약
💰 매출: 15,781억 원 📉(-11.3% YoY)
📉 영업이익: -1,092억 원 (적자 전환)
📉 순이익: 941억 원 (-56.0% YoY)
📊 2024년 4분기 실적
💰 매출: 4,094억 원 📈(+1.9% QoQ) 📉(-6.5% YoY)
📉 영업이익: -1,295억 원 (적자 확대)
🔹 일회성 퇴직 위로금+마케팅비 증가
📉 순이익: -76억 원 (적자 전환)
💰 비용 요약
📈 총비용: 5,389억 원 (+29% QoQ, +24% YoY)
💼 인건비: 3,145억 원 (+56% QoQ)
📢 광고비: 552억 원 (+14% QoQ)
🎮 사업 현황 및 기획
🔥 '리니지W' 3주년! 핵심 게임 대규모 업데이트 🚀
🛡️ PC 게임 매출 최고 기록
🔹 '블소 네오' → '블소' 매출 4배 상승
🔹 '길드워 2' 확장팩 효과 💰
📢 경영진 코멘트
💬 홍원준 CFO: "2024년은 힘든 한 해였지만, 글로벌 타이틀 출시로 턴어라운드 기대"
💬 박병무 공동대표: "지금이 가장 어두운 시기… 하반기부터 재도약!"
📝 Q&A 요약
❓ MMORPG 시장 부진?
💡 "새로운 유저 경험 필요! ‘아이온2’ 연내 한국/대만 출시, 글로벌은 변형 후 출시 예정"
❓ 신규 IP 투자?
💰 "매년 600~700억 원 투자 예정! 슈팅·서브컬처 장르 확장"
❓ 구조조정 계획?
📉 "본사 인원 5천 → 3,100명 감축 완료, 추가 감축 계획 없음"
❓ AI 전략?
🤖 "AI는 필수! 게임 개발·운영 최적화, AI 기술 수익화 추진"
💡 2024년 목표
✅ 글로벌 시장 공략
✅ 신작 완성도·마케팅 강화
✅ AI·퍼블리싱 역량 확대
🔥 "새벽이 오기 전이 가장 어둡다!" 2024년 하반기부터 반등 기대 🚀
기사 원문
https://m.inven.co.kr/webzine/wznews.php?idx=302982&site=webzine&sw=%EC%95%84%EC%9D%B4%EC%98%A82
엔씨소프트, "아이온2, 올해 2분기부터 유저와 소통강화" | 웹진 인벤
일 시: 2025년 2월 12일(수) 09:00 참 석: 박병무 공동대표, 홍원준 CFO, 이장욱 IR실장 발표내용: 엔씨소프트 2024년 4분기 실적 및 향후 전략 ■ 엔씨소프트 2024년 실적과 현황 요약 ▣ 2024년 실적 요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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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병무 공동대표 = 작년의 경우 본사 인원을 5천명에서 3천명 대 초반으로 줄이는 걸 목표로 했다. 올해 2월 1일 4개 스튜디오가 분사를 마침으로서 본사 인원이 3천100명까지 감축됐다. 그 중 작년 2개 회사 분사까지 합치면 약 천 여명 정도는 자회사로 가고, 그 중 8~900명 정도는 희망 퇴직 등을 통해 회사를 떠났다.
그래서 이제부터는 효율적인 인원 배치와 조직 구성을 위해 계속해서 효율화는 하겠지만 목표를 가지고 인력 감원을 할 계획은 없다. 기존에 있는 IP는 본사에 남겨두고, 신작이나 새로운 장르에 대한 게임은 가급적 자회사나 스튜디오, 투자를 통해 진행하는 걸 큰 방향으로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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