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언 Youtube 인터뷰 영상
Youtube 스터디언에서 김경은 팀장 영상을 봤습니다.
안 보신 분들을 위해서 아래 링크로 공유 드립니다.
오늘부터 180도 다른 인생을 살고 싶다면 이 영상을 보고 결심해 보세요 (김경은 플루미 대표 풀영상)
https://youtu.be/JxFyaRmuZLY
'목표만 세우고 실천을 못해요' 새해에는 달라지고 싶다면 이 영상을 꼭 보세요.
스터디언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처럼 이 영상을 보고나니 창업, 마케팅, 고객, 팀장, 사장의 마인드에 대한 많은 공감이 있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들었던 팟캐스트에서 사업에 망한 사장님에게 빚이 억단위로 있었는데 주위에 지인이 고객에 대한 책을 읽어보라고 했다고 한다.
그리고 많은 깨달음을 얻고 자기가 잘하는 분야로 고객을 생각하며 사업을 일으켰다고 했다.
그 내용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는 이 인터뷰 영상을 보고 신기했다.
김경은 팀장 고객의 눈 라이브 내용
내가 만약 고객이라면 내 블로그를 볼까? 내 상품을 살까? 이런 고민이 필요합니다.
김경은 팀장은 변호사 마케팅을 하려고 할 때 경쟁자 변호사에 전화해서 고객 관점에서 여러가지 상담을 받았다고 합니다.
블로그는 작가가 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내 고객이 내 정보만 얻고 나간다. 라면 여러분은 상품 팜플랫만 만든 것입니다.
내가 다른 회사 팜플팻을 만드는 것입니다. 고객 입장에서 나만 구매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자기 사업하는 대표님이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수동적이면 안됩니다.
"고객의 눈의 핵심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내가 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김경은 팀장을 믿지 말고, 스스로를 믿고 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이 사업을 시작해서 고객이 구매하고 있다면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상품성이 있어서 팔리는 것입니다. 메타인지를 해야합니다. 끌어줄 사람이 필요하고 환경이 필요합니다. 그런 환경을 위해서 카페에서 그래서 무료 챌린지 스텝들이 케어해주고 있습니다.
시스템을 그런 환경을 구축해야합니다.
고객의 눈 지금 3개월 씩 7기를 하니까 21개월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대행 업체를 한다면 마케팅 기술을 배우는게 아니라 고객이 나 아니면 안 되는 이유를 찾아야 됩니다.
20대 신입 마케터가 아니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 이유가 고객들이 들어와서 돈을 벌기 위해서이다.
첫번째 객단가 구성해야 합니다.
하나를 여러번 구매, 하나를 살 때 여러가지를 한번에 사게 하는 것.
평소에 연속 구매를 하게 합니다. 연속 결제, 한번에 여러개를 결제할 수 있게 합니다.
프라이싱 가격 결정입니다.
초기 사업자 매출
객단가 x 내 찐 팬 = 매출
정보 체크하고 결제는 이 사람은 찐이다. 이런 곳에 결제하잖아요?
이 사람은 내가 말도 안 했는데 어떻게 알아줄까?
정보제공 팜플랫에서 오는게 아닙니다.
김경은 팀장은 이걸 왜 하는가?
저는 목표가 없는 사람입니다. 재밌어서 하는 것입니다.
저한테 와서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정말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없습니다. 어렵다고 최면을 거는 것입니다. 저희 업종은 특수해서 어렵습니다. 하는 분들 저는 정보가 없는데 변호사 관련 글을 써야 했습니다.
법리가 중요한게 아니고 의뢰인들의 심리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 모여있지? 왜 검색하지? 내가 고객이 되볼까? 경쟁사에 연락해볼까? 왜 안 사는지 볼까?
이런 것을 했는지 궁금합니다.
클래스 101 강의는 신입마케터한테 교육하려고 만든 영상이었습니다. 200명 정도에게 팔려고 했는데 이렇게 많이 팔릴지 몰랐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마케팅은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입니다.
잘되는 것은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한게 없는가? 하고 생각해봐야 합니다. 그런게 없는데 가게가 잘되면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해야 합니다.
마케팅을 배우면 자본주의 사회에서 편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세일즈와 마케팅 브랜딩을 알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2억 빚을 이기고 8개월 만에 업계 1위를 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상품을 파는 세일즈를 아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시행착오가 많았습니다.
마케팅 책 추천입니다. 이 책과 관련 1도 없는데 가격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좋은 책입니다.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이 책을 읽으면 여기서 질문하는 많은 것들의 대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격보다 고객이 느끼는 가치가 중요합니다.
이 책은 쉽고 좋습니다. 지식 창업 하는 분들 읽어보세요.
1인 기업을 한다는 것
이 책도 추천 드립니다.
마케팅 설계자
이 문장은 내가 가져가야겠다. 기억의 망각 곡선이 2시간 이후면 사라집니다.
라이브에서 들은 이 문장을 가져가야할 것을 블로그에 작성해서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잘 쓴 사람에 PDF를 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제목에 고객의 눈 넣어서 블로그나 카페에 올려주세요.
고객의눈, 김경은님의 강의는 마케팅과 고객 세일즈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도 김경은님 카페에서 네이버 블로그로 1일 1포스팅 챌린지를 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링크를 공유 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odysseus100
오디의 감동 일지 : 네이버 블로그
안녕하세요,오디의 감동 일지 & 나는 게임 기획자다! 공식 블로그입니다.
blog.naver.com
맥스케이 MaxK
게임 기획자 유튜브입니다. 후원 링크 https://toon.at/donate/636836701170888206
www.youtu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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