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나혼렙 매출 강타! 리니지 라이크를 만드는 이유는? 아스달연대기 레이븐2 로드나인

by 오디세 2024. 7. 19.
반응형

 

왜 리니지 라이크를 만드는 것일까요?

 

다 똑같은 게임처럼 보이는데 말이죠?

참 궁금하죠?

 

아래 기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스달 연대기'와 5월 말 출시한 '레이븐2'의 초반 성과도 나쁘지 않다. 두 게임의 2분기 매출액은 각각 320억 원, 270억 원으로 예상된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97524

나혼렙 흥행의 힘! 넷마블, 목표주가 3% 상향

미래에셋증권은 2024년 2분기 넷마블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68,000원에서 70,000원으로 3% 상향했다. 미래에셋증권 임희석 연구원은 금일(15일) 내놓은 리포트를 통해 "넷마블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7,510억 원, 영업이익은 800억 원으로 컨센서스(매출액 7,540억 원, 영업이익

www.inven.co.kr

나혼자만 레벨업 아스달연대기 레이븐2를 만든 넷마블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넷마블컴퍼니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26길 38

 

 

이 매출을 보고 드는 생각이 어떠십니까?

 

이제 모바일 게임은 작은 규모의 게임보다 중형 대형 개발실로 퀄리티 높은 게임을 만드는 시장이 되었습니다.

물론 작은 규모로 만들어서 매출을 내는 게임도 있지만 모바일 게임도 성장한만큼 소비자의 눈도 높아졌습니다.

아스달 연대기, 레이븐2 리니지 라이크 게임으로 비판도 많이 받았지만 매출을 보시면 왜 이 비슷한 류의 게임을 만드는 것이 알 수 있습니다.

 

 

로드나인 구글 플레이 매출 1위

 

2024년 7월 19일 기준 리니지M을 제치고 신규게임 로드나인이 구글 매출 순위 1위를 달성했습니다.

리니지 라이크의 힘인것이죠.

회사는 숫자로 말하는 곳이며 또한 실패에 대한 리스크 관리도 필요합니다.

경영진 입장에선 모험을 하기에는 게임 산업이 현재 호황은 아닌 것이죠.

그렇다면 성공이 어느정도 보장된(?) 리니지 라이크 게임을 만드는 것에 대해서 반대할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로드나인을 퍼블리싱 하는 스마일 게이트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마일게이트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220

 

 

앞으로의 모바일 게임 시장은 어떻게 될까요?

 

모바일 게임 시장의 미래 전망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1. 미국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

  • 2024년부터 2028년까지 미국 모바일 게임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 2028년에는 335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

  • 2022년과 2023년에는 전년 대비 약 2% 감소했지만, 2024년에는 780억 달러로 반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 2028년에는 약 1,00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

 

3. 장르별 성장 전망 🎮

  • RPG와 전략 게임 등 주요 장르의 매출이 10% 하락한 반면, 보드게임과 퍼즐게임은 각각 18%와 10% 성장했습니다. 🧩🤔

 

4. 중국 iOS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

  • 중국 iOS 모바일 게임 시장의 인앱구매 수익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종합적으로 볼 때, 모바일 게임 시장은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 특히 보드게임과 퍼즐게임 등 새로운 장르의 성장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입니다. 🧩 중국 iOS 모바일 게임 시장 또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

 

5.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전망

  • 한국 모바일 게임 장르는 리니지 라이크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있기 때문에 유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위에 로드나인 1위에서 16위까지의 게임들을 보면 장르가 다양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 결국 다양한 플레이를 요구하는 게임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그리고 리니지 라이크류의 게임을 접해보지 못한 청소년들이 구매층이 되었을 때에는 이 시장의 파이 자체가 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적으로는 리니지 라이크가 성공률이 높을 수 있지만 중장기적으로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사들이 도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 동력으로는 스마트폰 보급 확대, 5G 기술 발달, 게임 개발 기술 발전, e스포츠 시장 성장 등이 있습니다. 📱💻⚙️🎮

이러한 요인들로 인해 모바일 게임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

 

#나혼렙 #리니지라이크 #아스달연대기 #레이븐2 #로드나인

 

반응형

댓글